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타이어 사이즈 보는법

지방세 2020. 8. 25. 21:45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의 신발, 즉 타이어에 대해서 알어보겠습니다. 차마다 다른 타이어를 사용하고, 다른 사이즈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내 자동차의 타이어의 사이즈는 알고 있어야, 나중에 교환할때도 맞는 사이즈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타이어 사이즈 보는법

 

타이어는 같은 차종이라도 휠의 크기에 따라 크기와 종류도 다다르고, 제조일마다 사이즈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즈 보는법을 한번 숙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아를 보게 되면 옆면에 타이어 브랜드, 트레드 지수, 제조년원일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거기에 보면 예를 들어 225/50 R 18 이런 형식으로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225/50 R 18 에서 250은 타이어의 폭 입니다. 단위는 mm 입니다. 만약 230 이라고 적혀 있다면, 타이어의 폭은 230 mm 인 것 입니다.

 

 

여기서 두번째 적힌 50은 편평비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맨 뒤에 붙은 18은 림의 직경으로 18인치 휠에 맞는 타이어 라는 것입니다. 만약 19가 적혀 있다면 19인치 휠입니다.

 

 

타이어의 편평비는 타이어의 단면의 폭에 대한 단면 높이의 비율입니다. 요즘은 폭이 넓은 타이어가 많아져 편평비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타이어의 크기 및 사이즈를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타이어 교환시 이것을 숙지하고가면 조금더 전문가스러운 느낌이 나기 때문에 타이어 가게 주인과 대화하기가 쉬움은 물론, 무시당하지 않기 때문에 꼭 숙지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