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지방세 2020. 8. 21. 19:53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지를 중지, 즉 가운데 손가락에 꼈을때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가끔 가다보면 주변인들이 반지를 끼는 모습들을 많이 봤습니다. 네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낀 경우가 많았을텐데요 하지만 다른 손가락들은 어떤 의미인지 잘모르는 경우도 많고, 당사자에게 그것을 물어보기엔 실례라고 생각하였을 겁니다. 제가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자 우선 엄지에 끼는 반지의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손가락에 끼는 반지의 의미는 신념과 의지, 자유 그리고 본인이 만나는 사람이 없다는 혼자 즉 솔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손가락 반지의 의미는 친밀함과, 꿈, 에너지와 의리, 우정을 표현하는 의미라서 친구들과의 우정을 표시하기 위해서 많이들 끼는 손가락입니다. 보통 친구들끼리 같은 반지를 검지에 낀 경우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세번째 손가락 반지의 의미는 사람들마다 다르게 판단하지만 대체로 성공에 대한 집착을 의미하기도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와 협조, 집중력, 영감등 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네번째 손가락 반지의 의미는 보통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듯이 사랑에 대한 의미가 가장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 약혼 등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의미로 많이들 약지에 반지를 낍니다.

 

 

다섯번째 손가락 반지의 의미는 자기가 원하는 소원, 바라는 점을 의미로 많이들 낍니다. 그렇기 때문에 행운에 관련된 반지를 새끼손가락에 많이들 낍니다.

 

 

이렇게 보니 손가락에 반지를 끼니까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의미보다는 자신의 마음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생각하기에 따라 의미가 바뀔 수 있으니 자기가 좋아하는 손가락에 의미를 담아 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