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백내장 환자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과 티비 등 장시간 노출이 되는 것은 물론, 안구의 노화 등 다른 사유로 인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백내장 수술에 대한 우려점과 비용은 얼마나 들지 궁금할겁니다. 저와 함께 백내장 수술가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백내장이란

 

우리 안구에는 투명한 수정체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투명한 수정체가 탁하게 변해서 시야를 가리는 증상을 우리는 백내장이라고 부릅니다.

 

 

 

백내장은 우리가 나이가 들어서 노화가 생기거나 다른 외부적인 요인, 다른 당뇨같은 질환으로 발생합니다. 우리 주위의 백내장의 대부분은 나이가 들어서 노화때문에 생긴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백내장 수술방법

 

백내장 수술은 보통 부분 마취로 시작합니다. 보통 시간은 3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면 기존에 이상이 있는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여 수술을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수술방법은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은 대부분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백내장 수술가격

 

백내장 수술가격은 수술방식, 병원에따라 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알려진 초음파를 이용한 단초점 수술인 경우 50만원정도면 수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난시가있어 다초점 수술을 하는경우 레이저수술방식을 하고 보통 200만원 정도 가격이 형성되어있고 병원마다 수술가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안과전문의와 상의하여 수술방식 및 가격을 정하는 것입니다.

 

 

백내장 수술은 수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구수술 특성상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한달정도 지나야 시력이 회복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눈을 피로하게 만들면안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티비 등 눈에 안좋은 행동을 오래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늘 백내장 수술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이 뿌옇게 보인다든지, 눈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생기면 빨리 안과를 방문하여 안과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소중한 눈 건강 자신이 잘챙겨야 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