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성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성초는 티비나 신문 등 여러군대에서 소개된적이 많아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해독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여 유명한대요. 오늘 저와 함께 어성초의 효능에 대해 하나씩 알아봅시다.

 

 

어성초란?

 

원래는 약모밀이라는 약초 입니다. 잎에서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어성초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번식력이 좋아서 잡초만큼 번식력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고, 살균효과가 뛰어나고, 나쁜 피를 풀어준다는 소문이 나서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어성초의 주요 생산지는 울릉도와 중국에서 나옵니다. 생김새는 줄기에 주름이 있고 마디가 눈에 띄게 분명합니다. 그리고 잎은 보통 말려있으나 펴보면 심장모양처럼 생겼습니다.

 

 

어성초 고르는법

 

좋은 어성초는 잎이 둥글고 넓적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꽃이 하얗고 수술 부분이 곧게 서있으면서 특유의 비린내가 날 수록 좋습니다. 또한 잎은 선명한 초록색 일수록 좋습니다.

 

 

어성초 효능

 

어성초의 효능 첫번째로는 해독효과가 뛰어나 혈액을 맑게합니다. 어성초는 해독효과가 좋다고 많이들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성초를 섭취한다면  혈액에 큰 도움을 줘 혈액을 맑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신장 기능을 촉진시킵니다. 어성초의 성분이 신장 기능을 촉진시킵니다. 신장기능이 더 활성화 되면 몸안에 있던 독소를 더잘 걸러주어 잘배출 시켜줍니다.

 

 

세번째는 어성초에는 강한 향균효과가 있습니다. 강한 향균효과로 인해 일반적인 염증질환 뿐만 아니라 항생제에 내성이 강한 화농성 염증 질환도 효과가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네번쨰로는 항암효과와 항산화 효과도 뛰어납니다. 어성초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느 성분과 정유성분은 물론 생리활성 성분등이 들어 있어 항암효과는 물론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피부미용과 해독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어성초는 강한살균력을 가지고 있어 여러 피부질환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아토피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지면서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어성초가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어성초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 때문에 두피로 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탈모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에는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사람에게는 어성초가 맞지 않을 수 있고,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같은 경우라면 꼭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섭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 저와 함께 어성초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탈모는 물론 여러 효능들이 있어 좋은 어성초를 한번 차로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