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주부습진 치료법

지방세 2020. 9. 15. 23:02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부습진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안일을 하다가 보면 물에 닿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설거지를 하고, 빨래를 널고 청소를 하다가보면 손에 습기가 가득찬 상태로 있게 됩니다. 그러다가 보면 습진이 쉽게 생기게 되고 주부습진이 생깁니다. 오늘 저와 함께 주부습진 치료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주부습진 이란

 

보통 집안일(청소, 설거지, 빨래 등)을 하다보면 손에 물과, 주방세제, 비누 등 과도하게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에 생기는 일종의 피부염입니다. 주부들이 많이 걸린다고하여 통상적으로 주부습진이라고들 많이 부릅니다.

 

 

주부습진 원인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물과 세제, 비누 등 세정제에 많이 노출이 되어서 생기는 것이 큰 원인입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재료나, 향신료 등을 접촉시 쉽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주부습진 증상

 

피부에 각질과 홍반, 손톱 변화, 손에 껍질이 일어나고, 물집이 생기고,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부위만 생겼다가 점점 손바닥 전체로 번지기도 합니다.

 

 

주부습진 치료법

 

주부습진의 치료법중 가장 좋은 방법은 습진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주부 습진 또란 일반 습진인 피부염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습진 치료와 똑같이 실시합니다.

 

 

습진이 일어난 손은 피부에 있는 장벽이 손상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보습제를 자주 발라주어야 합니다. 보습제를 자주 보르면 습진을 호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고 손상된 피부의 장벽을 회복 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습진을 치료할때는 보통 국소 스테로이트 약을 씁니다. 스테로이트는 약국을 방문하면 쉽게 살 수 있고, 상태가 많이 심하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2~3주 관리를 하게되면 호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부 습진이라는게 손에 물이 계속 닿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자주 재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습진을 치료할때는 각별히 주의를 하는 것이 좋고 꼭 고무장갑이나 비닐장갑등을 이용하여 손에 습기가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가장 좋은 치료법은 습진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입니다. 조금 귀찮고 불편하더라고 물이나 세정제 등 에 노출되는 것을 줄이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고 어쩔수없는 상황에는 장갑 등을 이용을 꼭 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