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제습기 사용방법

지방세 2020. 9. 16. 16:3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습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에 습기가 많을 때 제습기를 많이들 사용하시고 계십니다. 제습기를 올바르게 사용하여야 습기를 쉽게 잡는 것은 물론, 전기세도 많이 아끼고, 빨래도 잘 말릴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제습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제습기 사용방법

 

제습기는 보통 가정에서 실내를 적정한 습도로 맞추기위해 사용하거나 습기가 많아 빨래가 잘마르지 않아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두가지 경우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실내를 적정한 습도로 맞추기 위해 제습기를 사용하는 방법

 

여름철에는 실내 습도가 40~60프로 정도가 적절한 습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제습기 습도를 40~60% 사이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는 거실 같은 집의 중앙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과 다르게 제습기는 뒤쪽에서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구석진 곳에 나두면 안되고 집의 중앙에 나두는 것이 제습 효율이 뛰어납니다.

 

 

집의 중앙 그중에서도 공기 순환이 잘되는 곳에 나두면 실내 습기를 정화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 공기청정기 나두는 자리같은 곳에 나두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제습기는 사람이 집에 없는 시간에 예약을 하고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를 사용할때 습도는 잘처리해주지만 제습기를 사용할 때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온도가 약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집에 사람이 있을때 사용한다면 최대한 사람과 멀리서 사용을 해준다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습도를 조절해주니 습한 상태에서보다는 훨씬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제습기를 사용한 뒤에는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에서 나온 열을 빼주는 것 뿐만아니라 오래도록 밀폐 되있다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빨래가 잘마르지 않아 사용하는 경우

 

습도가 많아서 빨래가 잘마르지 않을때도 제습기를 사용하면 효과적 입니다. 습기가 많으면 빨래가 습기를 더욱 머금어 잘마르지 않기 때문에 제습기를 사용하여 빨래를 말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통 제습기를 빨래건조대와 가깝게 위치하거나 바로밑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습기를 바로 빨래와 맞닿아 사용하면 화재위험과 위험성이 높습니다.

 

 

빨래를 잘말리기 위해서는 빨래건조기를 방이나 거실에서 쓰신다면 그쪽 창문과 방문을 다닫아주고 제습기를 건조대와 조금 멀리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보통 제습기를 2시간 정도예약을 해주면됩니다. 잘 마르지 않았다면 1~2시간 더추가 하시면 됩니다.

 

 

빨래가 다 건조되었다면 위와 동일하게 창문과 방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제습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건강은 너무 건조해서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제습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이나 겨울철 습도가 많을때 제습기를 이용한다면 습하지 않고 쾌적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사용한다면 참 좋습니다. 모두들 제습기와 함께 쾌적하게 지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