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티초크 효능

지방세 2020. 9. 16. 19:4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티초크란걸 들어보신분이나 티비에서 보셨던 분들이 있을겁니다. 건강에 좋다고 분말이나 차로 많이 먹는다는 것을 들어보셨을겁니다. 오늘 저와 함께 아티초크 효능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티초크 란

 

아티초크는 국화과 다년초로 우리는 보통 꽃봉오리 부분을 식용을 많이 먹습니다. 육질이 연하고 맛이 단백하면서 영양가도 풍부합니다. 분말을 만들어 음식에 넣어먹거나 차로도 많이 즐깁니다.

 

 

아티초크 효능

 

아티초크의 효능 첫번째로는 대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티초크는 식이섬유가 많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자주먹는 사과나 양배추보다 2배 이상 들어져 있고 프락토올리고당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대장건강은 물론 특히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대장암 환자에게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간 건강에 좋습니다. 아티초크에는 생리활성물질로 알려져 있는 시나린 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시나린은 간의 담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담즙이 간 독소를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 건강에 효과적 입니다.

 

 

세번째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티초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 및 탄수화물 대사를 증진시켜 줍니다. 또한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많은데, 이눌린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하여 이에 따라 비만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해독 기능이 탁월합니다. 아티초크에는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항산화성분은 물론 면역력 향상과 바이러스와 세균에 항바이러스, 항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해독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아티코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티초크는 보통 분말로 만들어 음식에 넣어 먹고, 아티초크 차로 많이 즐깁니다. 여러 좋은 효능이 많은 아티초크를 한번 즐겨보는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