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산딸나무 열매 효능

지방세 2020. 9. 16. 20:44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딸나무 열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위를 지나가다보면 산딸나무를 많이 보았을겁니다. 하지만 흔히 보이는 나무지만 이름을 잘몰라서 이 나무가 산딸나무인지 산딸나무열매인지 잘모르고 열매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잘모르실겁니다. 오늘 저와 함께 산딸나무 열매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산딸나무

 

산딸나무는 우리나라 중부 이남에서 잘 보이는 낙엽 활엽수 입니다. 특히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서 돌아가신 십자가가 바로 산딸나무 나무로 만들어진 십자가 입니다

 

 

꽃잎이 십자가를 닮아서 특히 기독교인들이 성스러운 나무로 여기고 있습니다. 산딸나무는 가을에 새빨간 딸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생긴 열매를 맺습니다. 산딸기와 비슷하다고 하여 이름도 산딸나무라고 지어졌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산딸나무 열매 효능

 

첫번째로는 소화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복부팽만감과 소화불량에 효과가 좋습니다. 소화가 잘안되거나 가스가 많이 찬다는 느낌을 먹을 때 산딸나무 열매를 먹으면 편안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설사증상과 위염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설사가 나고, 위궤양 및 위염이 있는 사람이 산딸나무 열매를 꾸준히 먹으면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산딸나무 열매 효능으로는 면연력이 좋아진다고 많이 알려진 만큼 각종 질병 및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증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네번쨰로는 피로회복 및 신진대사가 활발해집니다. 한국본초도감에도 나와있지만 산딸나무 열매는 피로를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대사기능이 좋아집니다.

 

 

다섯번째로는 지혈작용 및 신경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산딸나무잎을 찧어 상처에 붙이면 지혈이 잘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열매는 꾸준히 드시면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산딸나무 열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산딸나무 열매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보통 열매를 생으로 먹거나 차로들 많이 즐기는 걸로 알려진 만큼 오늘 산딸나무 열매를 한번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