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지뽕의 효능 총정리

지방세 2020. 9. 17. 22:31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지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지뽕은 당뇨와 고혈압에 좋다고 이미 많은 매체들에서 들어보셨을겁니다. 또한 많은 이들이 찾고 있고 이미 구지뽕을 드시고 계신분도 있으실텐데요. 저와 함께 구지뽕의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구지뽕의 효능

 

첫번째로는 간 건강에 좋습니다. 구지뽕에는 간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플로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플로보노이드는 간을 보호하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간세포를 보호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구지뽕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항산화 능력이 좋기 때문에 간 건강에 좋고, 구지뽕은 혈액 내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것은 효과도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플로보노이드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암들을 예방해주는 것은 물론 암환자가 구지뽕을 섭취하여도 암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로는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구지뽕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가바 등 여러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성분들은 생리활성 성분으로 정기적으로 섭취를 한다면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시키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네번째로는 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구지뽕에는 글루타민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글루타민산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성분으로 골다공증의 예방 및 뼈 건강에 큰 도움이 있어서 칼슘이 많이들어있는 우유 및 유제품을 같이 섭취한다면 효과가 좋습니다.

 

 

다섯번째로는 소화 기능에 효능이 있습니다. 구지뽕에는 모르틴 및 가바, 루틴 등 항산화 성분 및 비타민, 미네랄 등 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성분들은 위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섯번째로는 고혈압 및 혈관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구지뽕에는 어혈을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가바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가바는 혈액내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구지뽕을 꾸준히 먹는다면 혈압조절에 효과가 있을겁니다.

 

 

오늘 저와 함께 구지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지뽕은 슈퍼푸드로 불릴만큼 우리몸에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지뽕은 여러 음식의 형태로도 잘어울리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