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버섯은 주변에 몸이 안좋거나 환자가 있으신분들은 몸에 좋다는 것을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여러매체에서 상황버섯을 끓여서 먹으면 좋다는 것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오늘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과 상황버섯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은 다른 버섯과는 달리 버섯을 먹는 것보다 끓여서 차로 많이들 먹습니다. 상황버섯은 열량이 낮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베타글루칸 성분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암이 다른 부위로 전이 되는 것을 저하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에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에고스테롤은 암세포에 공급되는 여러 영양분을 공급되지 못하도록 암세포의 약화를 유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버섯은 지혈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줍니다. 신진대사가 원할해지면서 환자의 기력도 좋아지고 몸의 대사기능이 원할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상황버섯은 당뇨에도 효과적 입니다.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주고 혈당이 떨어지는 것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당뇨병 합병증을 예방해준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려 동맥경화와 심혈관질관을 예방해줍니다. 혈액 및 혈관 건강에 효과가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상황버섯은 간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평소 술을 많이드시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분들이 꾸준히 드신다면 간에 빠르게 작용하여 간 기능을 개선해주고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1. 상황버섯을 우선 준비를 합니다.

2. 상황버섯을 50g 정도 망치와 송곳 등 을 이용하여 밤알정도의 크기로 자릅니다.

3. 잘 분쇄된 상황버섯을 10~15분 정도 담궈놓고 깨끗한 물로 헹굽니다.

 

 

4. 잘 씻은 상황버섯을 냄비에 정수기물 2리터 정도를 붓고 넣습니다. (약탕기를 사용해도 됩니다.)

   이 때 수돗물을 사용하시면 염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정수된 물이나 생수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강한 불로 물을 끓을때까지 두다가 물이 끓기 시작한다면 약한 분로 낮추고 13~15분 정도 끓입니다.

 

 

6. 15분 끓이고 난뒤 식는다면 유리병에 옮겨 붓습니다.

7. 그리고 1~6번 작업을 2번더 해줍니다. 총 3번까지 끓여줍니다.

 

 

상황버섯 50g 이면 성인 1명이 보통 7~10일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보관하는 병은 유리병을 사용하시는게 건강상 좋습니다. 수돗물과 플라스틱병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상황버섯을 사용하여야 약효가 좋기 때문에 상황버섯이 국내산으로 쓰시는 것이 좋고 자연산 상황버섯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저와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과 상황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한번 상황버섯을 끓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