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두들 잘 아시다시피 노루궁뎅이버섯은 노루궁뎅이처럼 생겼다고 버섯에 이름을 지어졌습니다. 노루의 궁뎅이가 하얗게 생겼다 하여 실제로보면 진짜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 첫번째로는 당뇨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매체에서 노루궁뎅이버섯이 당뇨에 좋다고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노루궁뎅이버섯에 있는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것을 막아줘 예방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 환자 및 당뇨 예방을 위해 드시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에는 헤테로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헤테로글루칸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고 몸에 존재하는 암세포가 커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암세포가 다른 정상세포들에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암예방 및 암환자들이 드신다면 좋은 음식재료 입니다.

 

 

세번쨰로는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 속에는 헤리세논이라는 성분과 에리나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헤리세논과 에리나신 성분은 신경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경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퇴행성 뇌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치매와 알츠하이머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노루궁뎅이버섯을 섭취하시는 것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로는 소화기능 개선과 위 건강에 좋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불량은 물론 위장 관련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건강에도 좋고, 노화방지효과가 있기 때문에 노루궁뎅이버섯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저와 함께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에는 위에 설명드린 것 처럼 좋은 효능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루궁뎅이버섯을 여러 음식이나 차 등 건강식품으로 한번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