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결명자차 효능

지방세 2020. 9. 19. 17:28

안녕하세요. 오늘은 결명자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대중 매체에서 결명자는 눈에 좋고 건강에 좋다고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래서 다들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고계실겁니다. 눈 뿐만 아니라 여러 효능이 많은데요. 저와 함께 결명자차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결명자차 효능

 

첫번쨰로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결명자는 이름 부터 눈을 맑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명자에는 카로틴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카로틴은 눈의 피로감을 회복시켜주고, 야맹증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눈이 충혈됬을때도 완화시켜주고, 시력이 좋아지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시신경 관련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결명자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몸에 열이 났을때 효과가 있습니다. 내부장기의 열도 내려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결명자를 드시면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결명자에는 염증을 완화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입안에 염증이 생기면 결명자차를 진하게 만들어 입에 머금고 있다가 먹으면 염증을 완화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결명자차에는 루프로프라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루프로프라신은 혈관 속을 깨끗하게 해주는 성분으로 혈액을 맑게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줍니다. 또한 혈관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다섯번째로는 소화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를 가지고 있으신분들이나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결명차를 꾸준히 드시면 변비 개선은 물론 장건강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결명자차 부작용

 

결명자는 차가운 성분의 음식이라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체질상 차가운 사람이나, 과량 섭취를 하는 경우 배탈이 나거나 소화장애가 생길 수 있기 떄문에 유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빈혈이나 현기증이 자주 나는 사람들은 몸이 차가운편일 수 있으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결명자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에도 좋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결명자차를 한번 드셔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