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삼지구엽초 효능

지방세 2020. 9. 19. 19:32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지구엽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지구엽초라고 티비나 인터넷 등 여러 대중매체에서 한번씩 들어보셨을겁니다. 삼지구엽초는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해왔습니다. 삼지구엽초 효능이 뭐지 저랑 함께 하나씩 알아보도록 합시다.

 

 

삼지구엽초는 여러해살이푸로 뿌리줄기가 딱딱합니다. 그리고 잎이 있는데 3 가닥에 3 장씩 잎이 붙어 총 9장의 작은 잎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삼지구엽초라고 이름 붙었습니다. 또 다른 이름으로는 음양곽, 방장초, 선령비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삼지구엽초 효능

 

첫번째로는 다들 아시다시피 남성 기능의 강화로 유명합니다. 예로부터 삼지구엽초, 음양곽은 남성의 스태미너 증진에 좋다고 알려져 있듯이 중년남성이 많이들 찾고있습니다. 또한 전립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여성의 갱년기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는 남성뿐만아니라 여성에게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의 갱년기 치료에 효과적이고 따뜻한 성분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자궁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세번째로는 혈압조절 및 항산화작용이 우수합니다. 삼지구엽초에는 혈액순환 및 혈액 건강을 좋게 해주는 성분이 다량 들어있고, 혈압조절 및 고지혈증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리고 항산화작용이 우수해서 노화를 방지합니다.

 

 

네번째로는 통증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삼지구엽초에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이 많이들어있습니다. 두통이나 관절통 등 여러 통증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뼈건강에 좋습니다. 삼지구엽초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관절염을 예방해주고 골다공증과 관절염이 있는 환자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삼지구엽초는 보통 잎과 줄기를 약재로 사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삼지구엽초를 술로 만들어 삼지구엽초주로 즐기거나 차로도 많이 즐깁니다. 또한 봄에 어린 순을 살짝 데쳐 나물로 먹기도 합니다.

 

 

오늘 삼지구엽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삼지구엽초는 야관문과 함께 남성에게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 뿐만아니라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에게 좋으니 오늘 한번 즐겨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