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보리수 열매 효능

지방세 2020. 9. 19. 20:35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리수 열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수 열매는 예로부터 그냥 생으로 먹거나, 술에 담궈서 많이들 먹거나 발효시켜서 즐겼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수 열매에는 우리 몸에 좋은 여러 효능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저와 함께 보리수 열매 효능에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보리수열매는 6~10월달에 수확을 합니다. 가장 많이 드시는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담금주와 보리수 열매를 1:1로 담아서 보리수 열매 주로 먹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매실청을 담그는 방법과 비슷하게 보리수 열매청을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첫번째로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수 열매에는 폴리페놀과 리코펜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폴리페놀과 리코펫은 항산화 물질입니다.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고 세포들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우리몸의 면역세포의 기능을 증진시켜 면역력을 증진시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호흡기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보리수 열매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타닌은 기관지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기관지 건강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기침을 자주하거나 가래가 많이 끼시는 분들은 보리수 열매를 드시면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수 열매에는 여러 비타민과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몸의 피로회복에 도와주기 때문에 만성피로가 있거나, 기력이 허한 분들이 드신다면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설사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보리수 열매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은 대장에서 변을 약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설사를 멈춰주기 때문에 설사가 심한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변비가 있으면 변비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섯번째로는 혈액 및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보리수 열매 속에 있는 비타민E, 리코펜 베타카로틴 등 여러성분이 우리 피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산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예방 및 혈관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보리수 열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로부터 보리수 열매를 생으로 즐기시는분들도 많고, 보리수 열매주, 보리수 열매청 등 여러 음식으로 즐겨오고 있습니다. 맛도 돟고 몸에도 좋은 보리수 열매를 오늘 한번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보리수 열매와 함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