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다슬기즙 효능

지방세 2020. 9. 19. 21:35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슬기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슬기는 보통 음식으로 많이 먹습니다. 다슬기국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다슬기를 다슬기즙으로 먹는다면 좀 더 건강하고 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다슬기즙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다슬기즙 효능

 

첫번째로는 간 건강에 좋습니다. 다슬기는 간 건강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씁니다. 다슬기를 해장국으로 많이 먹는 이유도 맛도 좋지만 간에 좋고 간 해독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다슬기를 산의 웅담이라고 불리듯이 다슬기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슬기즙을 오래 섭취하면 지방간과, 간암, 간경화 등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는 혈액 및 혈관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슬기즙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또한 염증 및 혈액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의 나쁜 노폐물들을 밖으로 내보내 혈액을 맑게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고지혈증 및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세번째로는 장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다슬기는 장을 보호하는 성분이 많이들어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도 잘됩니다. 평소에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네번째로는 여성분들의 빈혈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다슬기에는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성분을 많이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해주고 빈혈이 있으신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임산부나 생리통이 심한 분들이 드시면 효과적 입니다.

 

 

다섯번째로는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고 피로감이 심하거나 만성피로가 있으신분들이 다슬기즙을 꾸준히 드신다면 스트레스해소는 물론 원기회복에 효과적이라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다슬기즙 부작용

 

다슬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있는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차가우신분들이 다량 섭취를 하면 설사 증상 및 몸이 차가워지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다슬기즙을 복용후 조금이라도 이상하다면 섭취를 멈추고 전문의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다슬기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슬기를 해장국이나 삶아서 즐기는 방법도 좋지만 다슬기즙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다슬기를 오늘 한번 드셔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