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칡즙 효능 부작용

지방세 2020. 8. 25. 19:45

안녕하세요. 다들 칡즙을 먹어본 경험이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칡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칡즙을 먹으면 맛이 좀쓸거나 단 경우도 있고 떫은 경우도 많이 느꼇을겁니다. 근데 먹으면서 칡즙이 몸에 어디에 좋은지는 모르면서 먹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칡즙 효능

 

칡은 보통 성질이 찬음식이라고들 많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아주 잘맞는 음식이죠. 단맛이 많이나고 갈증을 해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첫번째 효능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차가운 성질이라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걸려서 몸에 열이 나는경우 칡즙을 마시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칡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피부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등 좋은 성분이 많아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스트레스해소와 몸살기운이 있을때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이 많이 뭉쳤을때 칡즙을 꾸준히 드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칡에는 카데킨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간의 기능을 좋게 해주고, 간 건강에 도움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간이 안좋아 쉽게 피로해지는 분들이 칡즙을 먹으면 효과를 보실 수 있고, 숙취에도 아주 좋습니다.

 

 

 

다섯번째로는 갱년기 여성이 먹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은 열이 많아지기 때문에 가끔 몸이 뜨거워지고 가슴도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때 칡즙을 꾸준히 먹으면 많이 진정 될 수 있습니다.

 

 

칡즙 부작용

 

칡즙도 몸에 좋은음식이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칡이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찬성분의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드신다면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는 하루 200mg 이하로 드시는게 좋다고들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칡즙을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한 몸을 만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벼운 걷기 운동 등 운동으로 체력을 먼저 기르시는게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세요.

 

댓글